Q. Another Wave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 어나 웨이브는 또 다른 세대의 물결로 번역 되는데, 환경을 위한 오버랩의 움직임이 작은 물방울이만 모였을때 큰 물결파도가 되길 바람이다.



Q. 요츠세일(돛)의 소재는 폐기되기 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요트세일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육안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모양이 변형이 되고, 방향전환에 능하지 못하여 항해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바다에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폐기 됩니다. 


요트세일의 수명은 주로 세 가지 요인에 따라 수명주기가 달라지는데,

-1.  Fiber -어떤섬유로 구성 되었는지

-2  Flogging -  어떤 기상조건에서 사용되었는지, 파도와 바람에 얼마나 많이 부딪치고 맞섰는지

-3. Flapping -  어떤 용도로 사용 되었는지, 요트방향 전환을 위해 얼마나 많이 움직였는지

-4. UV노출 - 뜨거운 태양아래서 얼마나 장시간 노출 되었는지 , 케어 관리의 량.

등에 따라 요트 세일의 수명은 나뉘어 집니다. 



Q. 요트의 어느 부위를 사용 하나요?

A. 바다 바람과 바다물에 한껏 맞섰던 요트 돛을 활용 합니다. 



Q. 요트 세일(돛)은 어떤 소재 인가요?

A. 용도에 따라 적합한 소재로 만들어 지는데 아마, 대마와 같은 천연 섬유에서 폴리에스터, 나일론 아라미드, 라미네이트 및 탄소섬유와 같은 합성 섬유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직물로 만들어 집니다. 바다에서 견뎌내야할 악천후를 대비해 견고하게 만들어집니다.  


  •  Polyester - 가장 범용으로 사용 되는 소재는 폴리에스터입니다. 폴리에스터는 뛰어난 탄력성을 갖고 있으며, 높은 UV차단기능, 내마모성의 기능이 있으며, 4겹의 보호 필름이 장착되어 방수기능이 뛰어나며, 굴곡강도(flex strength: 옷감이 앞뒤로 접힌 후 강도를 회복하는 능력)가 높아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오버랩 가방은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들어진 요트세일을 사용했습니다. )
  •  Nylon - 나일론은 가볍고 뛰어난 강도와 내마모성 외에 폴리에스터소재보다 유연성을 갖고 있어 신축성이 뛰어 나므로 바람방향에 유연하게 반응하기도 합니다. 반면 염소 및 기타 화학물질에 노출 되면 쉽게 손상되는 단점을 갖고 있어 세척시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Kevlar - 케블라는 강철보다 높은 강도를 갖고 있어 바람의 저항을 이용하여 강하게 나가갈 수 있으므로 경기용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UV차단에 약하고 굴곡강도, 유연성이 부족하여 수명이 짧은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 견고성 - 요트세일 자체로 만들었으므로, 요트세일이 갖고있는 다양한 특성들이 그대로 녹아져있다.(아래 원단 설명 참조)
  • 경량성 - 요트세일 자체로 만들었으므로, 요트세일이 갖고있는 다양한 특성들이 그대로 녹아져있다.(아래 원단 설명 참조)
  • 디자인-요트세일원단자체를 돋보이게 하고자 디자인은 최소화 하고 기능적인 포켓등은 최대한 추가하였습니다. 요트세일의 생긴 모양 그대로를 사용하므로 요트세일이 디자인이 불규칙하게 들어가 디테일이 자연스런 디자인 요소가 된다. 절개선과 자체의 무늬디테일은 랜덤으로 들어갑니다.